엑셀 시트를 여러 개 만들어서 다수의 시트를 관리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.
관리도 문제지만 여러 개의 시트를 한 번에 생성하는 것도 시간이 소요되는 일입니다.
매월 일자별로 시트를 구분해서 데이터를 정리해야 한다고 가정할 때
Ctrl을 누른 채 하나씩 시트를 복사하거나 아래처럼 + 를 클릭해서
새 시트를 생성한다면 하기는 쉽지만 하기는 싫은 일이 됩니다.
이런 경우에는 피벗 테이블을 이용해서 다수의 시트를 한 번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.
피벗 테이블에 대해서는
[참고 : 엑셀 쉽게 배우는 피벗 테이블(기본)] 과
[참고 : 엑셀 쉽게 배우는 피벗 테이블(누계)]를 참고하세요.
일자별로 시트를 만들기 위해서 1일 ~ 31일까지 테이터를 입력했습니다.
그리고 피벗 테이블을 만들어 줍니다.
그리고 피벗 테이블 필드에 있는 '일자' 필드를 하단의 필터 부분으로 드래그합니다.
다음으로는 '피벗 테이블 분석'을 클릭하시고 '옵션'을 클릭합니다.
옵션을 선택하신 후 '보고서 필터 페이지 표시'를 클릭합니다.
클릭하니 '보고서 필터 페이지 표시' 창이 나오는데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.
시트가 자동으로 생성됐습니다.
이제 측 상단에 A1셀과 B1셀에 남아있는 피벗 테이블 생성의 흔적을 지워주겠습니다.
A1셀과 B1셀을 선택한 후 하단에 시트를 우클릭합니다.
그리고 '모든 시트 선택'을 클릭합니다.
그리고 Del키를 눌러서 좌측 상단에 있는 내용을 지워주면 모든 시트가 동시에 해당 셀의 내용이 사라집니다.
잠깐의 작업으로 한 번에 30개가 넘는 시트를 쉽게 생성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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